침묵의 장기 간이 보내는 신호를 모른다면 늦을 수도 있습니다! 간이 나빠졌을 때 전조증상 5가지

나이가 들어 갈수록 걱정 되는 것들이 스스로 생기게 됩니다. 그 중 건강에 대해서 많이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장기들 중에는 신호를 보내는 장기도 있고 신호를 보내지 않는 장기들도 있습니다.

그 중 침묵의 장기로 알려져 있는 간은 나빠질 때는 크게 몸의 신호를 안 보낸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자기도 모르게 어느 순간 굉장히 진행되고 난 다음에 간이나 빠졌구나 라고 깨닫은 경우가 많습니다.

지방간, 간염 간경화 등으로 간이 나빠지면 더 이상 재생을 할 수 없는 단계가 될 수 도 있습니다.

그러면 간에 이상이 생겼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피를 뽑아서 간기능을 조사를 하면 됩니다.

그런데 일반인들이 특별한 경우 없이 병원에 가서 간 기능 체크를 위해 채혈한 다는 것은 쉽진 않은 사항입니다.

하지만 간은 언제든지 금방 짧은 기간 안에 나빠질 수도 있기 때문에, 특히 뭐 a 형 간염이나 바이러스 감염, 경우 아니면 약물이나 담석 등으로 금방 손상됩니다

그래서 간이나 나빠지기 시작할 때 나타나는 증상 그 이상의 무엇인지를 알고 있다면 우리 소중한 우리 간이 크게 나빠지기 전에 미리 방지하고 대체를 할 수가 있겠죠.

간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장기입니다. 그리고 무려 200가지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우리 몸에 큰 일꾼이 조 대들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에 역할을 보면 혈액을 정화를 시킵니다. 그리고 단백질 합성을 하고 담즙, 호르몬, 콜레스테롤 들을 합성하고 그다음 분비 작용 등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 지방을 흡수해서 우리만 필요한 에너지로 쓰는 역할까지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간이 망가지면 우리의 생명 유지에도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혈액검사를 하면 좋은데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혈액 검사에서 이상이 나타났다면 이미 문제가 심각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는 간의 가지고 있는 기능들로 부터 간이 나빠졌는 지에 대한 전조 증상을 파악할 수 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간이 나빠지면 나쁜 콜레스테롤 증가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리고 중성지방도 증가 합니다.

왜냐하면 간에서 지방을 제대로 합성 해서 우리 몸이 제대로 놓는 역할을 하야 하는데 그 기능을 못하게 되니 혈액 속의 기름이 많이 존재하게 됩니다.

더불어 체중이 증가합니다. 간은 인슐린과 작용해 우리 몸에 있는 에너지를 제대로 사용하는 역할을 하는데 기능을 못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소화 기능의 감소

간은 담즙을 분비 하면서 담즙에서 나온 여러가지 소화효소가 지방을 흡수하고 분해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간이 손상되면 소화가 안되고 복부가 팽만 하고 변비가 생깁니다. 지방의 먹었을 때 소화불량 증상이 더 심하게 됩니다.

굉장히 전에 기름진 음식을 잘 먹었는데 어느 순간 이런 것도 잘 먹지 못한다. 그럼 먹었을 때 굉장히 거북하다 그러면 간기능이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부

빌리루빈 이라는 물질을 생성해고 분비 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그 역할을 제대로 못하기 때문에 이런 것들이 피부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염증 작용 과 피부에 노래 지는 증상 발진, 습진, 가려움증이 나타나게 되고 황달 증상 또한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피부가 그래서 이전에 비해서 굉장히 좀 노래했다. 그러면 이미 많이 진행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눈 자위에 노란빛이 돌고 혼탁해진것 같이 보였을 때 간이 무리 하고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하는 것들 중요하겠습니다.

혈당 그네뛰기 현상

간에서는 당을 글리코겐으로 저장 했다가 남는 것은 지방으로 제작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간기능이 떨어지게되면 우리 몸에서 혈당이 올라왔다 내려갔다하는 그네뛰기 현상을 하게 됩니다.

이 현상으로 인하여 식욕이 감소 되고, 원인 모를 쇠약감과 현기증을 느끼고 활력이 저하되면서 열과 복통 증상이 나타 나게됩니다.

호르몬 이상으로 나타나는 증상에는 안면 홍조, 우울증, 수면장애, 체력 및 활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기타 증상

술을 분해 하는 효소 아세트알데히드를 만드는 것도 잘 못하기 때문에 술이 약해 질 수가 있고.

해독작용 을 못하기 때문에 잘 마시던 커피가 힘들어질 수 도 있겠습니다. 혈액 순환 자체가 막히기 때문에 다리의 부종이 생기고

빌리루빈 자체가 우리 몸에서 늘어나기 때문에 소변 색이 썩은 색깔이 아주 진한 갈색 심지어는 빨간색 까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을 흡수하는 작용하면서 담즙 자체 배설에 문제가 생기니까 대변 색깔이 하얀색을 띄게 됩니다.

-출처 : 박민수박사- 동영상 보러가기

👉 침묵의 장기 신장! 약사가 알려주는 바로 병원 가야 하는 신장에서 보내는 증상 8가지

👉 무심코 사용하면 전립선, 림프종 등 각종 암을 일으킬 수 있는 발암물질인 이것 바로 버리세요

👉 지금 당장 손을 확인해 보세요! 이것만 알아도 간단하게 자가 진단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