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 5가지만 따라 하세요 이렇게만 생활한다면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부자처럼 보일 것인가 진짜 부자로 살 것인가 백만장자처럼 꾸미고 다르지만 실제로 가진 돈이 없는 사람이 있습니다.

반면 겉으로는 평범해 보이지만 사실은 엄청난 부를 소유한 부자도 있습니다. 부자처럼 보이는 가난한 사람이 될지 아니면 진짜 부자로 살지 선택은 우리의 몫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선택하지만 부자들은 결코 선택하지 않는 6가지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과정을 중시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돈이 하늘에서 뚝 떨어지거나 상금이 걸린 퀴즈 쇼 에서 우연히 우승 하거나 로또 1등에 당첨 되길 바랍니다.

가난한 사람 대부분 과정을 무시한 채 특정 사건에 집착한 나머지 부를 놓치는 것입니다.

이들은 5000만 달러에 계약을 맺은 야구선수나 20세 청년이 인터넷 회사를 3000만 달러에 팔았다는 소식에 역시 인생은 한방 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부자들을 보며 우와 나도 저 사람처럼 운이 좋았더라면 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부를 얻는 것은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일련의 과정입니다.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모두 신중하게 설계한 과정을 거쳐 부를 얻은 것입니다.

앞서 말했던 야구선수는 매일 하루 4시간의 연습을 하고 수술과 재활 훈련을 거치고 한밤중에도 야구 연습을 하는 등 한 사람의 인생 여정이 과정을 이루었던 것입니다.

자신의 첫 회사를 59억 달러에 팔았던 억만장자 사업과 마크 큐반 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스스로 번 돈은 스스로 만든 행운으로부터 온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를 얻는 행운은 사건이 아니라 스스로 만든 과정을 통해 온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부자들은 자유를 추구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처럼 보이길 원합니다. 이들이 생각하는 ‘부’란 기사가 딸린 고급 자동차 전용 비행기 6회로 짜리 다이아몬드 귀걸이 같은 것입니다.

이들은 부자들은 곳 사치스럽고 호화스러운 삶을 산다고만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가짜 입니다.

부자처럼 보이려고 노력하면 할수록 가난는 더욱 더 커지게 됩니다. 사실 진짜 부는 돈이나 비싼 물건이 아니라 3F로 이루어집니다.

가족(Family), 신체(Firness) 자유(Free) 3F가 충족될 때 진정한 부를 느낄 수 있고 행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부자들은 자유를 추구합니다 인생을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모습으로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곳에서 살 수 있는 자유이며

상사와 알람시계 때문에 받는 압박으로부터 의 자유이며 하기 싫은 고된 일로 부터 의 자유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원하는 인생을 살아갈 자유입니다. 부자처럼 보이기 위해 가짜 부를추구하는 것보다 부자들이 진정 추구하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있다고 착각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고급 승용차와 커다란 집만 있으면 행복하다고 믿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있다고 착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난한 사람들을 낚는 광고에도 쉽게 낚이곤 합니다. 반짝거리는 새 차 명품 옷을 가지지 않으면 인생이 불완전해진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사들인 물건들은 결국 가난한 사람을 더욱 가난하게 만듭니다.

일을 해서 돈을 벌고 그 돈으로 자동차나 명품 등을 사들이면서 빚을 만들고, 그 빚 때문에 일을 해야만 하는 악순환이 생기는 것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의 착각과 는 달리 부자들은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고 말합니다.

돈으로 사는 물질적인 것들이 자유를 해치기 때문입니다. 부의 3요소 중 하나인 자유를 해친다면 행복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돈으로 하기 싫은 일을 한 주에 5일씩 50년 동안 하지 않아도 되는 자유를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유는 곧 행복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성공한 부자들은 결코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있다고 착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돈으로 자유를 사기 위해 부를 얻으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인생을 남의 손에 맡기고 늘 남 탓을 하며 산다

가난한 사람들의 삶의 방식은 히치 하이킹과 같습니다. 무작정 남을 믿고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을 때면 무작정 남을 비난 합니다.

행운에 대한 믿음과 우연에 기대는 생활 비난하는 습관 등이 그들의 가장 큰 문제입니다.

이들은 인생을 편하게 살고 싶어 하지만 그 대가는 다른 사람이 지길 원합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본인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지고 실수와 실패를 다음번 선택의 반영합니다.

부자는 피해를 입었다는 사실에 집착하며 자신이 얼마나 불쌍한 피해자 인지 떠드는 대신 잘못을 깨닫고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입니다.

그때에 비로소 실패의 경험은 피해 의식이 아니라 지혜가 되는 것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절약을 통해 천천히 부자 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가난한 사람들은 취직해서 힘들어도 매주 5일은 꼬박꼬박 출근하고 점심은 도시락을 싸 갖고 다니며 커피는 절대 마시지 않고 월급의 10%는 주식과 연금의 투자를 합니다.

살 능력이 없는 스포츠카는 생각도 하지 않고 65세 정년을 맞기까지 인생의 즐거움을 미루며 저축하고 또 저축 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재무 설계 산하 전문가들이 권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방식은 거짓입니다.

이 거짓말을 믿는다면 내일에 대한 희망 때문에 오늘을 팔아넘기게 됩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꿈 꾸곤 합니다. 해구 되지 않으면 좋겠다 주식이 오르면 좋겠다. 승진하면 좋겠다.

하지만 희망 사항은 계획이 될 수 없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재무 계획에 변수를 직접 통제하고 조종 해야만 합니다.

직업이 주 수입원이며 펀드에 투자하여 수익을 얻으려는 방식은 수많은 변수가 존재합니다.

갑자기 직장을 잃거나 펀드 수익률이 폭락한다면 부자 되기 계획은 실패하게 됩니다.

절약을 통해 천천히 부자가 되는 목표를 버리고 스스로 재무 계획을 통제하는 것이 부자가 되기 위한 기본 공식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학력에 집착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유명 대학 졸업장이 있으면 연봉 25% 높아진다 거나 자격증이 있으면 초봉이 높다고 주장합니다.

학력이 높을수록 좋은 직업을 가지는 것은 당연한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유명 대학 학비는 800 시간에 5천만원 입니다.

이들은 자신의 내재가치가 높아질 것을 기대하며 시간과 금전적 비용을 감당할 만 하다 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시간 단 급여 만 약간 높아졌을 뿐 시간을 팔아 돈을 번다는 사실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대학 졸업장이 연봉을 15% 올려주는 대신 집 5년에 걸쳐 갚아야 학자금 대출을 남기 있다면 좋은 투자라고 볼 수 있을까요?

부자가 되려면 비싼 대학 학위가 필요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성공한 부자들은 대학교는 커녕 고등학교도 못 마친 사람들도 있습니다.

빌게이츠, 스티븐 스필버그, 리차드 브레슨 등 모두 부자가 되기 위해 학교를 중 토했습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내 배움의 방해가 된 유일한 한 가지는 내가 받은 교육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학위 보다 빚더미를 먼저 안겨주는 교육은 우리를 부자로 만들어 주지 않습니다 때문에 학력을 높이면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현재 가진 재능과 능력을 어떻게 활용할 지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자 가 되는 길에는 지름길이 있습니다. 안타까운 사실은 그 지름길이 굉장히 교묘하게 가려져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부자들의 결코 걷지 않는 길을 차근차근 제외하고 나면 그 지름길이 여러분 눈앞에 보일 것입니다

-출처 : 책갈피- 동영상 보러가기

👉 장 건강과 변비 그리고 간에도 효과적이고 맛있는 음식 단호박! 제대로 세척하고 맛있게 드세요

👉 비싼 돈 주고 구매한 자동차 이 기능 안 쓰면 손해 입니다! 옵션 제대로 활용하는 법

👉 무료니까 꼭 받으세요! 만 65세 이상이 나라에서 받을 수 있는 공짜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