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먹고 무심코 하는 행동들이 우리 몸에 아주 해로운 행동입니다! 이것 절대 하지 마세요

우리 서민들 밥상에는 빠지지 않고 올라오는 단골 반찬이 있습니다. 어린 아이나 어른이나 모두가 좋아하는 없어서는 안 되는 반찬 인데요.

바로 계란 입니다. 계란은 몸에 좋다 나쁘다 이런 말들이 많기 때문에 드시기가 조심스러운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면 계란이 어떻게 나쁘다는걸 까요?

계란

사람은 단백질 섭취를 해줘야 근육도 생긴다고 하고 건강을 위해서 단백질 섭취는 필수라고 합니다.

그러나 한국인 노년층은 단백질 섭취가 많이 부족한 게 사실이라고 합니다.

손쉽게 단백질 보충을 할 수 있는 것이 계란 인데요. 계란은 가격도 저렴하고 반찬으로 만들어 먹기에도 편리하고

그냥 구운 계란을 만들어 먹거나 삶은 계란을 만들어서 간식으로 먹기도 좋습니다.

계란의 흰자는 양질의 단백질로 점수를 주자면 100점짜리 단백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계란에 대한 안좋은 소문들도 있습니다. 계란이 몸에 안좋다, 많이 먹은 것이 해롭다는데 얼마나 먹는게 좋을까

또 계란 노른자만 안 먹으면 된다고 노른자만 빼고 넣으시는 분들도 있죠 계란을 둘러싼 다양한 오해와 진실이 공존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그러면 계란을 먹을 때 어디가 어떻게 나쁘다는 건지 잘 알아보겠습니다.

계란 섭취

최근 미국에서는 계란을 많이 먹는다고 해서 콜레스테롤이 높아지고 건강이나 빠지지는 않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미국의 웹기반 의학 전문지 기사에는 텍사스 공대에 ‘비만과 대사’ 라는 건강 연구실에서 48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계란 섭취에 관한 실험을 했다고 합니다.

실험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그 결과, 계란을 많이 먹는다고 해서 포화 지방 섭취가 일어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또 계란을 먹으면서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경우도 많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다른 실험도 했다고 하는데요. 계란 섭취가 혈당수치를 악화시키는지를 알아보는 연구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는 계란을 먹는 것이 혈당 수치의 악영향을 미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계란을 많이 먹는 사람과 적게 먹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 추가 분석에서도 두 집단 모두 혈당 수치의 차이는 없었다고 합니다.

즉, 당뇨가 있는 사람들도 계란은 괜찮다는 겁니다. 연구 결과에 대해 연구팀은 “건강한 사람이라면 계란 섭취에 한계는 없다. 계란은 최고의 단백질 공급원이다.” 라고 했습니다.

계란을 이용해서 다양한 먹거리를 만들어 먹어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서 혈관 건강에 해로운 포화 지방 섭취가 늘어나고 그러지는 않는다라는 겁니다.

계란 섭취를 자제해야하는 사람

하지만 아직 중요한게 남아 있습니다. 기존 연구에서는 계란의 과다 섭취에 대해 경고하는 목소리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과 전문의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계란이 콜레스테롤 관한 다양한 연구 결과에는 섭취하는 양에 차이가 분명히 있다”라고 했습니다.

하루 콜레스테롤 섭취량이 100mg 이하인 사람은 그 이상 콜레스테롤을 먹으면 혈중 콜레스테롤이 약 50mg 추가 상승 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평소 콜레스테롤을 350mg 이상 섭취하는 사람은 거기서 더 먹더라도 수치가 올라가지 는 않았다고 합니다.

이 말은 평소에 식습관에 따라 개 난 섭취가 미치는 영향이 달라진다는 얘기입니다.

고지혈증이 있다면 케이크는 기름진 고기와 함께 계란을 줄이거나 문제가 되는 노른자를 적게 먹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또 심장병 환자는 본인의 의 콜레스테롤 수치에 따라 주치의와 상의해서 먹어야 할지를 결정하는게 좋다고 했습니다.

계란 금기 사항

계란을 넣으실 때 금기 사항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계란을 드시고 나서 하는게 있습니다.

첫번째는 계란을 먹고 나서 바로 어떤 약이 던 복용을 하면 안됩니다.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염증이 발생하였을 때 계란을 먹고 나서 약을 바로 복용하면 해롭다고 합니다.

특히, 소화기의 질병이 있고 설사 증상이 있다면 더욱 계란을 먹어서는 안된다고 하는데요.

약도 위장에 부담을 주는 데 계단에 단백질과 만나서 위장에 부담을 주고병을 더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는 계란을 먹고 녹차를 마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녹차잎은 대량의 타닌산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계란을 먹고 녹차를 바로 마시면 타닌산과 단백질이 합성해서

수렴성을 가진 타닌 단백질을 형성하게 되고 장의 연동 운동을 느려지게 하면서 변비가 생기게 만듭니다.

또 유독물질과 발암물질이 인체 흡수에 잘 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단을 드셨다면 물을 마시는 게 좋고 녹차를 마시려면 1시간이 지난 후에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계란을 드시고 나서 바로 감을 드시는 건 절대로 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계란을 먹고 감을 먹는다변 음식물 중독에 걸리고 심하면 급성 위장염을 일으키고 또 폐결석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만일 이 두 가지를 함께 먹었다면 먹은지 1~2시간 이내에 토하게 하는게 좋습니다.

계란을 드신 후 바로 두유를 마시는 것도 안됩니다.

그 이유는 두유에는 “트립신” 이라는 것이 들어 있는데 이것이 계란 흰자의 속의 “란 송단백”과 결합해서 영양 성분을 파괴한다는 겁니다.

이렇게 되면 먹으나 마나 하게 된다는 건데요.

계란을 만지고 나서는 손을 깨끗이 닦아야 됩니다. 왜냐면 식중독을 일으키는 무서운 살모넬라균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