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쓰림과 가슴 통증을 유발하는 역류성 식도염 완화를 위해서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이 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위산이 올라와서 가슴이 쓰린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서 많이 불편해 하고 계세요.

약 안먹고 역류성 식도염 치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식도가 만나는 부분에는 괄약근 있습니다. 이것은 음식은 내려가고 위산은 올라오지 못하게 막는 기능을 합니다.

그런데 위,식도 괄약근의 기능이 헐거워져 위산이 식도로 올라와 위산을 못 견디는 식도에 염증을 일으키는게 역류성 식도염입니다.

위산 억제제

역류성 식도염이 의심되는 사람에게 처방하는 치료제로 역류성 식도염에 특화된 치료제 라고 할 수 있어요.

통칭 PPI라고 불리우는 이 약은 굉장히 강력하면서 효과적이고 안전한 약입니다.

PPI에 문제는 부작용이 아니라 끊으면 또 제발 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병을 근본적으로 치료 하지는 못한다는 데 있습니다.

위산 억제제는 위산만 억제 하므로 역류와 괄약근의 기능에는 전혀 해당 사항이 없기 때문이에요

약을 먹다 끊었다 하면 위산이 올라와 목을 자꾸 자극하게 됩니다. 그래서 목에 이물감이 생기는 인도 그러한 증상이 발생하고

심하면 이게 기도로 넘어가서 천식이 생긴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드물게는 이게 좁아진 다든지 피가 난다든지 그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매우 드문 경우지만 이것이 계속 진행된다면 식도선암 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약을 안먹고 역류성 식도염을 치료하는 법은 없을까요? 약 안먹고 역류성 식도염 치료 하는 방법 지금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생활 습관 개선

식사 습관 중 과식, 급하게 먹는 습관, 야식, 불규칙한 식습관, 먹고 눕는 습관 안 하셔야 합니다.

야식은 기본적으로 소화불량을 일으키고 먹은지 얼마 안되서 바로 높기 때문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위산은 하루에 1.5L~2.5L 정도가 만들어 지게 됩니다.

우리 몸에 생체 시계가 식사 시간이라고 생각하여 위산을 뿌렸는데 있는데 식사 시간이 불규칙 하여 나온 위산은 그대로 역류하게 됩니다.

또한, 의학적으로 먹은 후 누울 수 있는 시간은 3시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즉, 우리가 9시 잘거면 식사시간을 최소한 6시 전에는 해야합니다.

음식

음식 종류 중에는 음주, 카페인, 탄산, 라면, 흡연 5가지가 가장 역류를 일으키기 때문에 주로 피해야합니다.

그리고 5가지 외에도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 초콜렛이나 토마토, 박하, 오렌지주스, 포도 주스도 조심하여야 합니다.

그 중에서 특히 음주는 괄약근 기능을 굉장히 약화 시켜서 역류를 굉장히 잘 일으키는 데

특히, 와인이나 맥주가 실제로 역류를 될 많이 일으키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면같은 경우에는 주로 급하게 먹게 되고, 주로 밤에 먹게 되고 그리고 주로 불규칙한 식습관인 경우가 많고, 주로 먹고 늦게 됩니다.

또한, 라면은 맵고 기름진 음식이기 때문에 라면을 먹으면 역류가 심하게 생깁니다.

복압

배 압력이 콱 눌러주면 위산이 바로 역류 합니다. 그래서 허리에 하는 복대나 윗몸일으키기를 피해야합니다.

많은 분들이 허리 다쳐서 복대 착용하는데 복대 착용으로 배가 쪼이니까 역류성 식도염이 굉장히 많이 생겨요.

그래서 허리가 골절이 있거나 정말 보조기를 어쩔 수 없이 차야되는 그런 경우가 아니면 가급적이면

코르셋이나 복대 같은 것은 피하는게 좋구요.

또한, 벨트도 너무 조이도록 해서 배를 눌리게 만들어 역류를 발생시키는 행위는 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출처 : 닥터딩요- 동영상 보러가기

👉 맛있지만 0칼로리! 제로 음료는 혈당에 괜찮을까? 의사가 알려주는 제로칼로리의 진실

👉 증상 없는 침묵의 병 고지혈증 개선을 위해선 이 4가지가 포함된 음식은 자제해야 합니다.

👉 밤에 자다가 이런 증상이었던 적 있나요? 모르고 넘어가면 심장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