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서 은퇴 후, 행복한 노년을 만들어 주는 취미 생활을 해야 합니다.

삶의 활력과 경험을 위해 새로운 취미 생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돈 안 들이고 평생 즐길 수 있는 취미 생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명할 취미 생활들은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 몸과 정신을 건강하게 도와주는 취미 생활들입니다.

취미 생활을 배워야 하는 이유

노후 생활이 60세 정년퇴직을 한다고 하면 그 이후로 무려 30년 이상 지속될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아무런 취미를 가지지 않고 생활을 하면 자존감이 낮아지고 우울증에 걸리게 될 확률이 상당히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의 약화되고 병원을 방문하는 시간이 많아지는 안 좋은 상황을 겪게 됩니다.

나를 위해서 건강한 노후를 위해서 취미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등산

등산은 50대 60대 분들께 추천하는데요.

이 나이대에 계신 분들은 아직 근력이 충분하기 때문에 몸을 사용하여 할 수 있는 취미 생활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고의 취미생활은 돈이 많이 들지 않으면서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언제든지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런 면에서 등산은 성취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취미 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특정 그룹에 속하지 않고 혼자서 얼마든지 즐길 수 있고 마음이 맞는 친구 또는 배우자와 함께 즐기기에도 무리가 전혀 없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해서 높은 산을 오르려 하면 다칠 수도 있고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낮은 산부터 천천히 도전하시는게 좋습니다.

글쓰기

글쓰기는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생각들을 정리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어휘력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예컨대,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부터 사회적인 이슈들까지 다양한 주제로 글을 쓰다 보면 어느새 나만의 멋진 작품이 완성됩니다.

또한, 독서 및 신문 읽기 같은 활동들은 사고력 발달뿐만 아니라 논리력 비판력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사진 촬영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이 워낙 좋아져서 예전처럼 무거운 카메라로 찍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니 언제 어디서든 가지고 다니면서 그때그때 순간을 남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찍은 사진들로 일상이나 여행기를 써보면 다시 재미있게 돌아볼 수 있는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혼자만 보기에 아까운 사진들을 컴퓨터로 옮겨서 블로그 혹은 유튜브를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들이 보고 공감하고 새로운 댓글을 통해 소통하면서 더 많은 친구들을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악기 연주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직접 연주하면서 느끼는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죠

특히, 악기는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피아노 연주는 손가락 운동을 통해 뇌세포를 자극하여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소 즐겨듣는 노래를 직접 연주한다고 생각하면 그 기쁨은 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악기는 한번 사면 오래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당근마켓 같은 중고거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악기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비싼 가격이 많이 나가는 모델보다는 저렴한 모델로 실력을 쌓으세요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고 100세 시대에 접어든 지금 대표적인 노후 준비도 필요하지만 이런 건강한 취미를 하나 가지고 있어 본인의 신체와 정신도 더욱 건강하게 준비하는게 필요합니다.

-출처 : 부자 시니어- 동영상 바로가기

👉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 노후 준비를 위한 돈이 따라붙는 습관 3가지

👉 다가오는 여름 필수 전자 제품 에어컨! 전기세가 걱정이라면 에어컨 사용 시 이렇게 하세요!

👉 다량의 유해 물질과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먹지 말고 피하세요